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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CMS 연구비 상시점검제도 및 보완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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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RCMS 시스템을 이용하여 비용을 집행한 건에 대하여 3개월마다 정산기관(지정회계법인)에서 사업비 사용내역을 검토하여 통보해 주는 제도를 상시점검제도라고 합니다.

 상시점검은 증빙유무 확인 등 기초적인 점검절차로 추후 사업비 정산 시 불인정사항이 줄어들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< 출처 : pixabay >



상시점검 내역 확인방법

 정산메뉴의 연구비 상시점검에서 진행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점검상태를 통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.

  •  정상 : 정상적으로 처리된 항목
  •  미확정 : 아직 상시점검이 진행되지 않은 경우
  •  미흡 : 증빙서류 미비 등의 이유로 보완이 필요한 항목

 

 추가로 문의가 필요한 사항은 상시점검검토결과서에서 담당자 및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문의한 후 보완을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.

 

보완방법

 상시점검 결과는 메일 및 문자로 알림이 발송됩니다.

 연구비 상시점검 메뉴에서 점검사유구분 및 점검의견을 확인하고 이에 해당하는 증빙파일 등을 추가로 제출하면 됩니다.

 

증빙문서 추가 및 수정하는 방법 

 연구비 이체 실행전

  •   연구비 사용 → 연구비 사용 실행 메뉴의 ‘수정’

 연구비 이체 실행 후

  •   연구비 현황 → 연구비 사용내역 메뉴의 ‘증빙파일 수정’

 

 상시점검은 증빙유무 확인 등 기초적인 점검 절차이므로, 상시점검의 미흡사항 외의 불인정사항이 최종 정산 시 추가적으로 발견될 수 있습니다. 상시점검의 정상처리가 최종 정산 시 인정처리를 보증하지는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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